Цэнгээн

[부활 엔딩] “잘 지내보자” 유진, 지옥 뚫고 돌아오다!ㅣ펜트하우스2(Penthouse2)ㅣSBS DRAMA

유진(오윤희)은 지옥 같던 시간을 회상하며 최고의 무대를 선사한다. 한편 무대를 마치고 김소연(천서진)에게 나타나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다.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Penthouse2)’
☞밤 10시 본방송
#펜트하우스 #유진 #김소연
▶ Hompage : www.sbs.co.kr/tv/drama
▶ Subscribe SBS Drama : bit.ly/2ShWout

Сэтгэгдлүүд 

  1. Neha Dubey

    Neha Dubey

    2 цагийн өмнө

    This scene is my favorite I really like the reaction of Seo jin😂😂

  2. 지윤김

    지윤김

    10 цагийн өмнө

    오윤희가 천서진 좀 제대로 짓밟아 줬으면ㅠ

  3. answersheett

    answersheett

    10 цагийн өмнө

    영상 킬링포인트 1.윤희가 모자벗으면서 행복한 표정으로 노래하고 마지막 노래끝내고 본인도 환희에 찬 표정 2.하이에프로 올라갈때 서진 당황해하는 표정지으면서도 얼떨결에 어쩔수없이 따라할 때 표정 3.서진이 박수갈채받고 무대되로 돌아오면서 싹돌변하는 표정 그때 나오는 웅장한음악 4.서진이 윤희 마스크 벗길때 놀란표정 두분 연기가 2회 다씹어드심

  4. Póóhūū유경

    Póóhūū유경

    15 цагийн өмнө

    로건리 멋있어 ㅠ

  5. 천하수

    천하수

    18 цагийн өмнө

    근데 생각해보니까 예고편에 나온 로건리랑 의사랑 대화하는 장면이 이 장면이 아닌거같네..?

  6. 밍꼬언니 찐찐 팬

    밍꼬언니 찐찐 팬

    21 цагийн өмнө

    와 역시 펜트하우스는 예측불가 ㄷㄷㄷㄷ

  7. 배Ann

    배Ann

    21 цагийн өмнө

    유진 진짜 연기 별로네요.

  8. ᄋᄋ

    ᄋᄋ

    22 цагийн өмнө

    기껏 천서진 약점 잡았더니 배로나가 방해중..ㅋㅋㅋㅋ ㅠㅠㅠ

  9. 멍멍이

    멍멍이

    Өдрийн өмнө

    3:42 마스크를 너무 조심스럽게 벗겨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착해.. 천서진이면 그냥 마스크 입 부분 잡아서 막 벗겨낼 것 같은데ㅋㅋㅋ

  10. good seegene

    good seegene

    Өдрийн өмнө

    2:40 관객들 앞에서 웃다가 관객들 안보이는 곳 오니 바로 정색연기 진짜 소름이네유..

  11. itssabiapt_ _

    itssabiapt_ _

    Өдрийн өмнө

    This was the best TWIST EVERRRR

  12. 잼민이

    잼민이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저기서 오윤희가 실수하면 바다가 욕먹지 않을까?

  13. 건방GYM

    건방GYM

    Өдрийн өмнө

    아니근데 무대 스케일 무엇! 코로나시대에 관객동원 대박이다 합성인지, 진짜 관객 동원인지 궁금하네여!!

    • 나라나라

      나라나라

      9 цагийн өмнө

      관객 cg인걸로 알고있어용

  14. 특이점기록빌런

    특이점기록빌런

    Өдрийн өмнө

    김소연님 연기는 진짜 명불허전 ㅠㅠ ㅋㅋㅋ 1:54 자기 음역대보다 높은 음 나서 당황했다가 순간 정신차리고 연기하는 천서진 연기 개지렷 2:46 관객들을 향한 웃음 짓다가 백스테이 들어가자마자 정색하는거 소름

  15. spring봄봄

    spring봄봄

    Өдрийн өмнө

    오윤희 목소리 성유리인줄

  16. 벚꽃

    벚꽃

    Өдрийн өмнө

    곡 가이드 해준사람 유튜버 minalog 서울대 음대 학생임

  17. 지젼

    지젼

    Өдрийн өмнө

    와 그럼 박영란이란 분은 어디계시는거지..?

  18. 이름

    이름

    Өдрийн өмнө

    여러분 질문할게요. 저기 천서진 립싱크틀려서 화난건가요 아니면 립싱크한사람이 너무 잘해서그런건가요

    • 디우

      디우

      22 цагийн өмнө

      후자

  19. 로리는집착대상자

    로리는집착대상자

    Өдрийн өмнө

    아니 하이f를 할수있으면 세계로 가야하는거 아니냐곸ㅋㅋㅋㅋㅋㅋㅋ

  20. Bly La

    Bly La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이거 수술 왜한거예요??

  21. Montoya T.

    Montoya T.

    2 өдрийн өмнө

    Why was she even upset in the first place? She did well for her

  22. 시안

    시안

    2 өдрийн өмнө

    시즌2가 더 재밌는 거 실환가

  23. 김민혁

    김민혁

    2 өдрийн өмнө

    0:51(try again)

  24. 급식천재

    급식천재

    2 өдрийн өмнө

    진짜 명장면이다.

  25. 도히가됴아

    도히가됴아

    2 өдрийн өмнө

    와 미모 진짜 말도 안된다 그리고 천서진 놀라는거 보면 왜 나 희열을 느끼는지 모르겠네,,,,? 너무 찰지게 놀라줘서 그런가,,

  26. 하찮은중딩

    하찮은중딩

    2 өдрийн өмнө

    로건 구역질 나게다 자기 동생 죽인 놈의 꿈을 이루어 줘자나 동생은 꿈도 못꾸고 힘들게 살다 저놈의 손에 가는데

    • 소은

      소은

      2 өдрийн өмнө

      에구 막화 안보셨나보다.., 오윤희가 죽인게 아니라 주단태랑 양집사가 짜고 죽인거에염..!

  27. 이선연

    이선연

    2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한곡으로 끝난거임?

  28. 장장장

    장장장

    2 өдрийн өмнө

    로건오랜만에나오내

  29. r kim

    r kim

    2 өдрийн өмнө

    긍까 저 성악곡이 뭐예요 궁금해요

    • ᄋᄋ

      ᄋᄋ

      Өдрийн өмнө

      una voce poco fa 입니당

  30. EUNYOUNG PARK

    EUNYOUNG PARK

    2 өдрийн өмнө

    영안실치고 너무 퍼렇다 했다..... 아쉽긴허다..... 의사쌤 턱수염 어쩔.....

  31. 정아어피치

    정아어피치

    2 өдрийн өмнө

    오윤희에수술하는데어떡해살아났아요

  32. •__•푸늘

    •__•푸늘

    2 өдрийн өмнө

    민설아 다시 부활하자!

  33. 봉봉

    봉봉

    2 өдрийн өмнө

    와 ㅋㅋㅋ 수술을 마취없이..ㄷ ㅈㄴ 아프겠다

  34. 고구마사탕

    고구마사탕

    2 өдрийн өмнө

    1:53 천서진 너 정신줄 안잡냐? 립싱크하는거면 바짝 긴장해야지

  35. 퐁퐁

    퐁퐁

    2 өдрийн өмнө

    아니 잠만 이거 불러주신 분 누구야...... ㄹㅇ 궁금하네

  36. 김병철

    김병철

    2 өдрийн өмнө

    천서진이 노래 다 부르고 말도 안돼... 완벽한 비치에 (?) 하이 f야 하는데 비치에 ??? 이게 뭔가요..?

    • 타타태태

      타타태태

      Өдрийн өмнө

      완벽한 피치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완벽한 음높이

  37. 박현우

    박현우

    2 өдрийн өмнө

    근데목수술할때는 전신마취 안하는구나?

  38. 외국인yes

    외국인yes

    2 өдрийн өмнө

    수면마취 안했는데 의식 있는 상태에서 목 열고 수술이라니 끔찍..

  39. 집순이

    집순이

    2 өдрийн өмнө

    2:18 와 씨..와 진짜 이쁘다 와..걸크러시..와..와.

  40. 유재홍

    유재홍

    2 өдрийн өмнө

    3:12초 그 무서운 눈매로 졸라 칭찬하네

  41. 김시후

    김시후

    2 өдрийн өмнө

    나는 수술이 1마지막에 목찔른거 그거 수술 하면서 다시 노래 부를수 있게돈거 아님????

  42. 김시후

    김시후

    2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그...대신 하는사람한테 청아예고 선생자리준다고 했으니까 청아예고 들어가서 복수 하는 스토리 라고생각 아님말고

  43. 선혜빈

    선혜빈

    2 өдрийн өмнө

    저목소리 내목소리였다 하고 시원하게 말하는것도 좋겠다

  44. 오윤희 바봉

    오윤희 바봉

    2 өдрийн өмнө

    아 심수련 영안실에서 깨어나는거 아니네..

  45. TW Weon

    TW Weon

    2 өдрийн өмнө

    제니가 오윤희한테 래슨 받음 좋겠다

  46. 메롱

    메롱

    2 өдрийн өмнө

    03:55에서 왜 성유리 목소리가 들리지...;;ㅋㅋㅋㅋ

  47. 유다

    유다

    2 өдрийн өмнө

    기승전 오윤희...

  48. ᄋᄋ

    ᄋᄋ

    2 өдрийн өмнө

    와 근데 저게 사람목소리로 낼수있는 음이 맞냐..?

  49. JS

    JS

    2 өдрийн өмнө

    대~박. 기대됨

  50. 국기런

    국기런

    2 өдрийн өмнө

    누가 수술을 수염도 안깎고 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 털 들어가서 오염되면 어쩔려고

  51. hyeon da

    hyeon da

    2 өдрийн өмнө

    먹고살기 힘드시죠?알아요...왜냐면 ..... 제가 당신 밥에 베로나...가 아니라 메로나를 넣었습니다 먹고살기 힘들꺼에뇨>

  52. 혜리v맨

    혜리v맨

    2 өдрийн өмнө

    오윤희 성악 할수있는데 왜 수술했어요?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1편을 못봐서요

    • 혜리v맨

      혜리v맨

      Өдрийн өмнө

      아..감사합니다

    • 퓨뽕러정빈

      퓨뽕러정빈

      2 өдрийн өмнө

      마지막회에서 목을 찔렸어요 그래서 목소리를 낼수 없었는데 로건리가 수술해서 다시 노래할후 있ㅇ도록 만들어준업니다

  53. 이하원

    이하원

    2 өдрийн өмнө

    와..... 시즌2 에서 1화만 보고 깜작 놀랬는데... 2화에서는 천서진 목소리 안나와서 뒤에 오윤희가 아니라 딴 사람인줄 알았는데.... 오.윤.희 였다니!

    • 이하원

      이하원

      2 өдрийн өмнө

      석경이 석훈이 천서짐 돼게 싫어 하나 보다.....

  54. 김곰돌

    김곰돌

    3 өдрийн өмнө

    이 노래 너무 좋은데 곡명 뭔가요..

    • 황신비

      황신비

      Өдрийн өмнө

      방금들린그대음성

  55. yee

    yee

    3 өдрийн өмнө

    오윤희가 부른 노래 제목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 황신비

      황신비

      Өдрийн өмнө

      방금들린그대음성

  56. 귤나나

    귤나나

    3 өдрийн өмнө

    여기서 지금 부르는 노래 제목 아시는분 계신가요?! 원곡음은 어떤지 듣고싶어서ㅠㅠ

    • 황신비

      황신비

      Өдрийн өмнө

      방금들린그대음성

    • 대학생

      대학생

      3 өдрийн өмнө

      유튜브에 una 만 쳐도 연관으로 바로나와요 una v 어쩌구 저쩌구

  57. ̇Ⱉ ̇ _

    ̇Ⱉ ̇ _

    3 өдрийн өмнө

    오윤희가 얻은것 1. 천서진 자존심 제대로 스크래치냄 2. 천서진 약점잡힘 3. 하이f를 올려서 관객들의 기대를 삼 4. 이로써 천서진은 이제 오윤희 아니면 공연을 열수 없는상황이 옴

  58. ̇Ⱉ ̇ _

    ̇Ⱉ ̇ _

    3 өдрийн өмнө

    오윤희가 진짜 제데로 복수했네 오윤희는 관객들한테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았고 천서진은 20년전 고등학교때도그렇고 자기 포스터에 저주낙서한것도 그렇고 평소에 오윤희를 엄청 의식하고있고 신경쓰고있는데 자신도 못올리는 하이f를 오윤희가 해냈다는것이 신경쓰여 미칠지경일듯

  59. 0 0

    0 0

    3 өдрийн өмнө

    단태도 같이 망해야돼 꼭

  60. 쩡vely

    쩡vely

    3 өдрийн өмнө

    하은별은 어렸을때부터 천서진이 성악 가르쳤을텐데 지네 엄마 목소리도 모른다고? 딱 들으면 엄마가 노래하는거 아닌걸 알텐데

  61. 조연옥

    조연옥

    3 өдрийн өмнө

    이제 더이상 천서진은 성대가 나아진다고 한들 이보다 최고의 무대는 만들어낼수 없겠지 그 압박감이 얼마나 클까.. 오윤희는 진짜 완벽한 플랜으로 만든 복수다..

  62. 문진희

    문진희

    3 өдрийн өмнө

    유진이 민설아를 죽이지 않고 심수련을 죽이지 않았다고 해도 .... 유진도 벌을 받아야 함... 용서는 용서라고 해도 시즌 1에 흑화되서 주단테한테 이용당한 채 심수련 위험에 몇번이나 빠트려서 죽일뻔했는데...잊지 말아야지

  63. ᄋᄋ

    ᄋᄋ

    3 өдрийн өмнө

    1:32 아니 근데 오윤희 너무 잘 보이는 거 아니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 같았으면 이미 기사 떴다

    • 숑숑숑1

      숑숑숑1

      Өдрийн өмнө

      그 기사 이상우님이 낼꺼에요

    • 박진영

      박진영

      2 өдрийн өмнө

      그니까요, 저도 그 생각했어요~

  64. 예나

    예나

    3 өдрийн өмнө

    유진 연기 진짜 잘한다 마지막 고개짓 너무 딱 들어맞아서 소름

  65. 김윤아

    김윤아

    3 өдрийн өмнө

    1:50 c-하이f

  66. 김지민

    김지민

    3 өдрийн өмнө

    1:41 바뤄줘봐~~~~~~~ㅋㅋㅋ

  67. 최수현

    최수현

    3 өдрийн өмнө

    그래서 오윤희가 부른 저 성악 녹음하신분이 누굴까..

    • 이수진

      이수진

      3 өдрийн өмнө

      Minalog유튭 검색해보셔요 다른 댓글에 누가 알려주셔서 저도 보고 왔네요~

  68. Nang Khin Nandar Aung

    Nang Khin Nandar Aung

    3 өдрийн өмнө

    i need pitch perfect boi Eddy @twosetviolin to check this clip out

  69. 최매화

    최매화

    3 өдрийн өмнө

    유진이 가수였어서 그런가 표정연기 오지네 ㄹㅇ 부른 것처럼 보임

  70. 배고파

    배고파

    3 өдрийн өмнө

    2:18 너무 예뻐 주석경 ...

    • SH

      SH

      2 өдрийн өмнө

      이 드라마에서 제일 비호감 이던대...너무 싫음

  71. Ey E

    Ey E

    3 өдрийн өмнө

    오윤희~~~~응원합니다!! 하윤처루배신하기만해바ㅡㅡ

  72. 현준

    현준

    3 өдрийн өмнө

    성악 녹음하신 분 노래부를때 목소리가 진짜 오윤희(유진)가 노래 부를 때랑 비슷한 거 같아ㅎㄷㄷ

  73. 유민

    유민

    3 өдрийн өмнө

    1:19 인어공주의 목소리를 뺏은 마녀가 그 목소리로 노래 부르는거 같아서 본방보면서 너무 소름돋았음...

  74. 헷.

    헷.

    3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이거 성악 립싱크하는 거잖슴? 이거 부르신 성악가님이 누구지? ㄹㅇ 개잘하네

    • 강현민

      강현민

      2 өдрийн өмнө

      유튭에 미나 브이로그 치면 나와용

  75. 임유현

    임유현

    3 өдрийн өмнө

    심수련도 지옥에서 꺼내서 멋지게 복수해주세요 작가님^^

  76. SEAL지망생하음군

    SEAL지망생하음군

    3 өдрийн өмнө

    저기서 높은 F 낸게 천서진한테 한 복수중에 ㅈㄴ 센 거임 ㄹㅇ 자기보다 더 목소리 높게 나오는 소프라노가 있는게 자존심 엄청 긁는거니까

    • 뾰로롱

      뾰로롱

      3 өдрийн өмнө

      심지어 그게 오윤희 ㄷㄷ

  77. 호랭이

    호랭이

    3 өдрийн өмнө

    스탭이 칭찬하는데도 왤캐 기분나쁜 티를내지..ㅋㅋ 천서진 캐릭터 야망도 있고 똑똑하고 생각이 어린것같진 않다고 느꼇는데.. 그정도 표정관리를 못하나ㅠㅠ 머 개연성 생각하고 보는 드라마는 아니지만 디테일에 좀 아쉬울 때가 있음 ㅋㅋㅋ

  78. RAY Lim

    RAY Lim

    3 өдрийн өмнө

    천서진을 꼭두각시 처럼 세운 꼴

  79. Guy Bhhg

    Guy Bhhg

    3 өдрийн өмнө

    천서진 전성기 넘어간거야= 더이상 천서진은 오윤희를 성악으로 이길 수 없다는 뜻 저건 천서진에게 약점이 될거임

    • 특이점기록빌런

      특이점기록빌런

      Өдрийн өмнө

      (2:54)2:49

  80. 오윤희

    오윤희

    3 өдрийн өмнө

    크크크크크크크크

  81. 이현뚤

    이현뚤

    3 өдрийн өмнө

    1:52 여기 표정 나만 소름돋ㅇㅁ??

    • 캬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퉥

      캬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퉥

      3 өдрийн өмнө

      진짜 마녀느낌이 났어요 ㄷㄷ..

  82. 소여니

    소여니

    3 өдрийн өмнө

    수술장면어떻게 찍었을지 궁금하다

    • 이현우

      이현우

      3 өдрийн өмнө

      손은 가짜손 이고 얼굴은 따로 촬영한거 같아요

  83. 사람

    사람

    3 өдрийн өмнө

    다음화를 예측할수 없는 드라마

  84. HAN WOOL CHUNG

    HAN WOOL CHUNG

    3 өдрийн өмнө

    나의 예상이 맞네....

  85. 김먕미

    김먕미

    3 өдрийн өмнө

    나만 로건리 나올때마다 웃기나.. 저번 양집사 때도 갑자기 뒤에서 쓰윽 와가지고 마무리 해주고 저 수술도 누가봐도 로건이 진행시켜준거 잖아 뒤에서 쓰윽 와서 모든 의문점을 풀어줌ㅋㅋㅋㅋㅋㅋ

  86. 이여진

    이여진

    3 өдрийн өмнө

    나만 저 감독 연기 좋은것 같냐 왤케 자꾸 듣게 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특이점기록빌런

      특이점기록빌런

      Өдрийн өмнө

      2:49 ㅋㅋㅋ

    • 인프제인프피

      인프제인프피

      Өдрийн өмнө

      왜 말을 안해쏘오 ㅇㅅㅇ?

  87. 웃기소

    웃기소

    3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로건은 왜 윤희 수술시켜준거야??

    • 신낙지

      신낙지

      3 өдрийн өмнө

      그니까여

  88. 담율

    담율

    3 өдрийн өмнө

    2:26 빛이 뭐?

    • RAY Lim

      RAY Lim

      3 өдрийн өмнө

      완벽한 핏치의 high F 야

  89. M A N D U만두

    M A N D U만두

    3 өдрийн өмнө

    제니만 안왔넹ㅠㅠㅠㅠ강마리는 어케왔지..

    • Taeng Sic

      Taeng Sic

      3 өдрийн өмнө

      제니는 애들이랑 싸웠는데 강마리는 어른들이랑 안싸웠잖아요

  90. 김선미

    김선미

    3 өдрийн өмнө

    그데 어떻게 안들키냐ㅋ

  91. 고양이

    고양이

    3 өдрийн өмнө

    1:35초부터 노래 더 좋음

  92. 한승주

    한승주

    3 өдрийн өмнө

    01:50 소름돋는 구간

  93. 상국이

    상국이

    3 өдрийн өмнө

    2분 50초에서 천서진 전성기가 넘어간다는게 무슨뜻?? 마지막음 올려서 더 잘한거 아니었어??

    • 마가린

      마가린

      3 өдрийн өмнө

      예전 전성기 시절을 넘은거냐 이뜻이죠

  94. 송민지

    송민지

    3 өдрийн өмнө

    처음에 수술장면 오윤희 왜 무슨수술 하는거예요?

    • 셉캐별

      셉캐별

      3 өдрийн өмнө

      @부끄럽숩 로건리가 찌른게 아니라 오윤희가 자기는 심수련 안죽였다는거 믿어주길 바래서 로건리 보는 앞에서 스스로 자해한거에요

    • 부끄럽숩

      부끄럽숩

      3 өдрийн өмнө

      로건리가 목 찔러서 목 다쳤었어요

  95. JK TV

    JK TV

    3 өдрийн өмнө

    솔직히 난 유진때문에 펜트보는것 같음.. 솔직히 오윤희 소화할사람은 유진밖에 없음.. (내 개인적인 생각ㅎ)

  96. 바나나알러지

    바나나알러지

    3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바다랑 오윤희가 왜 바뀐거에요...? 클립으로만 봐서 짤렸나 ㅠㅠㅠㅠㅠ

    • 바나나알러지

      바나나알러지

      3 өдрийн өмнө

      @댠댠 감사합니다!!

    • 댠댠

      댠댠

      3 өдрийн өмнө

      천서진이 오윤희 펜트하우스 짐 들일 때 들이닥쳤지요? 그 때 하윤철이 시간끌고 오윤희가 천서진 폰에 도청비스무리 설치한것 같아요. 천서진이 성대결절 때문에 대역 찾을 때 오윤희가 다른사람 이름+얼굴로 지원했고 옷이랑 장소를 알게 된 바다가 오윤희한테 미리 옷(검은로브) 장소 알려서 오윤희가 대신 노래한 것 같아요! 사실 갠적으로 저는 천서진 옆에 있던 비서도 배신하지 않았나 싶기도 해요@,@ 바다를 무대 뒤편으로 보낼 때 비서 눈빛이 의심스러워서... 비서 + 바다 + 오윤희가 짜고 뒤바꾼 거 아닐까 하는 ★★의심 다 해보기...

    • 로아

      로아

      3 өдрийн өмнө

      3회에 나올것 같아요!

  97. 고양이•ɞ•

    고양이•ɞ•

    3 өдрийн өмнө

    저 손이 오윤희손이었다니... 퀸수련 손인줄..

  98. 정유나

    정유나

    3 өдрийн өмнө

    근데 수술했는데 저정도면 수술 전에는 완전 날라다녔다는거 아님?ㅋㅋㅋㅋ 보통 노래 부르는 사람들 수술하면 몇 %는 안좋아지던데 규현도 사고때문에 성량 줄어들었다고 했고

    • 박지은

      박지은

      15 минутын өмнө

      @문진희 얘가 왜이럴까앙

    • 문진희

      문진희

      2 цагийн өмнө

      @Duneung 아는 거 1도 없는 사람도 성대 수술 하고 나면 목에 흉터 치료 한다고 해도 똑같아지지 않는거 모르는 건 본인도 알지 않나??상식적으로 ..2년 쉬었다고 그동안에 치료하고 노래연습했다고 말하고 싶은가본데...ㅋㅋㅋㅋㅋㅋㅋ 살짝 긁힌 성대도 아니고 포기하라고 하던 겨우겨우 암튼 다 포기하고 .... 아휴 됐고 설명 너무 길도 간단히 맨 위에 내가 정리하려다가 댓글이 줄줄이 또 달리길래 대꾸 또 해주다가 길어진건데 ... 드라마라서 가능 ㅡ 됐나요????

    • 문진희

      문진희

      2 цагийн өмнө

      @김은우 그래...죽을 죄를 졌다..드라마가 좀 더 현실성 있어보이게 다른 스토리 라인으로 가는게 차라리 낫겠다한 게... 참 죽을 죄네.

    • Duneung

      Duneung

      2 цагийн өмнө

      @문진희 님이 던진 그 말 하나를 잘 보세요 ^^ 아는 거 1도 없으면서 현실반영 이라고 하지 마시구 ㅎㅎ 드라마가 왜 현실반영이 필요한지 모르겠네 ㅋㅋ 본디 드라마나 소설은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사건을 통해서 시청자나 독자들에게 통쾌함과 재미를 주는 건데 ㅋㅋ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로만 구성하면 사람들이 퍽이나 보겠어요~ 드라마와 현실 구분 좀 하세요 ㅎㅎ 펜트하우스가 현실드라마요? 배경이 현재인거지 현실드라마는 아니죠 ㅋㅋ 실제 고등학교에서도 청아예고처럼 저러나요? 실제로 돈 많은 사람들은 저러고 노나요? 미국 하이틴 드라마랑 실제 미국 고등학교랑 다른 거 처럼 이 드라마도 현실과는 아예 다른 겁니다 ㅎㅎ 근데 그놈의 현실반영이 대체 왜 필요한거죠?

    • 김은우

      김은우

      2 цагийн өмнө

      @문진희 아무생각없이 쓴 건데 풀발 ㄷㄷ 느그가 먼저 진지빨아놓고 난리누

  99. 폴밍끼

    폴밍끼

    3 өдрийн өмнө

    유진언냐 실제로 부르는듯 립싱크 넘나 자연스러운 것...

  100. 닉 후회되는 쉼표 찍은 소감

    닉 후회되는 쉼표 찍은 소감

    3 өдрийн өмнө

    둘다 립싱큰데 진짜 부르는거 같애ㅋㅋㅋㅋ

Дараах